직원 몰입도 조사

인사/조직 자문서비스

지금 우리 조직은 괜찮을까?

머서 직원 몰입도 조사

Mercer는 최근 많은 고객들과 함께 고민을 나누면서, 시기적으로 새로운 요청을 받고 있습니다. 즉, 국내 사회경제적 환경과 4차 산업혁명 등의 외부적 변화 시기에 맞추어, 조직 내부적인 이슈와 구성원의 만족도, 조직문화 등에 대한 진단 필요성입니다.

MERCER 직원 몰입도 조사는 수치 이면에 내포된 의미와 시사점을 제공하여, 근본적인 개선방향 설정에 도움을 드립니다.

1. 세계적으로 검증된 Mercer Congruence Model의 기본 문항 구성

Mercer Congruence Model은 세계적으로 검증된 진단 모델로서, 조직 현상을 이해하는 통합적 관점을 제시합니다. 공식조직, 비공식조직, 사람, 일, 리더십의 정합성을 강조하며, 조직의 Hard-side, Soft-side에 대한 입체적 문항 구성을 제공하고, 다각적인 조직진단 결과를 도출합니다.

2. 고객사 필요에 따른 맞춤형 문항 적용 가능

검증된 표준 문항과 더불어, 고객의 필요에 따른 맞춤형 문항을 함께 적용하여, 보다 효과적으로 진단할 수 있습니다.

3. 단순 결과값 수치가 아닌, 내포된 의미와 시사점 중심의 보고서 제공

진단 문항에 대한 단순 숫자 값 전달이 아니라, 수치적 결과 이면에 내포된 의미와 시사점을 중심으로, 근본적인 개선방향과 해석을 제공합니다.

4. 축적된 Market 값과 비교하여, 현 수준을 이해하고 개선방향 설정

국내외 유수의 기업들이 참여하고 있는 Mercer Survey는 신뢰도 높은 Global Norm Data를 바탕으로 시장 값 비교가 가능하며, 이를 통해 귀사의 수준 및 시사점 파악이 가능합니다.

5. 보고서에 대한 컨설턴트의 상세한 설명과 전문적 보고로 이해도 제고

풍부한 경험의 Mercer 컨설턴트가 진단 결과에 대한 의미를 자세히 해설해 드리고, 현재 나타나고 있는 조직 현상에 대해 충분한 이해를 도와 드립니다.

6. 웹, 모바일, 지면 등 편리한 응답자 환경과 접근성 제고로 효과적인 참여

고객사 환경에 따라, 웹·모바일·지면 조사 등에서 선택이 가능하며, 객관성과 접근성 제고를 통해 효과적인 진단 진행이 가능합니다.

 

Why Mercer

“지속적으로 직원몰입도 진단을 실시하고 있었지만, 이번에 새롭게 실시한 Mercer Engagement Survey에서는 보다 풍부한 시사점이 결과 보고서에 담겨 있었고, 이를 바탕으로 내부적으로 다각적인 개선 방향을 잡는 데에도 많은 도움을 주었습니다.”

- 장영철 상무, BGF리테일 인사총무실장

“업계 분위기 상 잘 하지 않는 직원 몰입도 조사를 처음 했는데, 진단 보고서와 액션플랜 적용에 대한 다양한 지원을 받은 것에 매우 만족합니다. 단순한 설문결과 전달이 아니라 현장의 실체적 상황 파악과 중요 개선방향을 알려주어 감사했습니다. 특히, 일반직원과 점장, 경영진의 생각 차이를 발견할 수 있었던 것은, HR 전략방향 설정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 강지영 이사, 에르메스코리아 HR Department Director

“과거 M&A 등으로 인한 불확실성 고조 상황에서, 구성원간의 화합적 결합과 시너지 창출이 그 어느 때 보다 중요하였고, MERCER의 Engagement Survey는 저희 회사 구성원들을 하나로 만들고, Engagement 개선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었습니다. 앞으로도 MERCER의 Engagement Survey가 더욱 강력한 진단 Tool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 김상욱 전무, ABL생명 인적자원실장

 

스페셜 캠페인

통상 연말을 전후하여 이루어지는 직원 몰입도 조사를 특별히 상반기를 마무리하는 시점에 앞당겨 스페셜 캠페인을 마련하였습니다.

직원 몰입도 조사 「스페셜 캠페인」

◎ 기간: 2017년 8월 31일 (목) 까지

◎ 기간 내 참여사에게 특별 할인율을 적용합니다.

◎ 경영진 보고 등을 무료로 제공합니다.

◎ 관련 문의는 머서코리아(02-3404-8300)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