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대한민국 퇴직연금 대상

제2회 대한민국 퇴직연금 대상

제2회 대한민국 퇴직연금 대상

  • 2015년 12월 9일
  • 대한민국, 서울

한국경제신문이 주최하고 머서코리아가 주관하는 ‘제2회 대한민국 퇴직연금 대상’ 시상식이 2015년 12월 9일에 서울 중림동 한경 본사에서 개최되었습니다.

이번 시상식에서는 미래에셋증권이 종합대상을 받아 고용노동부 장관 표창 수상 기업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수상 내역   수상 기업 
  종합대상 (고용노동부 장관 표창)   미래에셋증권
  증권부문 우수상
  한국투자증권
  보험부문 우수상
  교보생명
  은행부문 우수상
  신한은행
  DB부문 최우수 관리기업상
  카길애그리휴리나·한국갤럽연구소
  DC부문 최우수 관리기업상   한국휴렛팩커드·한국기업평가
  한국노총 특별상   우체국물류지원단

 

 

 

 

우수사업자 및 사업장은 머서 PPMR의 프레임워크와 데이터를 기초로 각 사업자의 5년간 월별 수익률과 서비스 만족도, 투자 다각화 등을 객관적으로 평가하였으며, 관계/학계 전문가 7명으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위원장 성주호 경희대 교수)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 선정하였습니다.

> 평가방법 자세히 보기, 한국경제신문 12월 9일자 A12면

대한민국 퇴직연금대상은 퇴직연금제도 우수 퇴직연금 사업자 및 운영 사업장을 발굴하여 시상함으로써 퇴직연금 평가의 기준을 제시하고 사용자 및 근로자에 대한 퇴직연금시장의 서비스 수준 제고를 유도하는데 목적이 있습니다. 2014년에 처음 제정되었으며, 고용노동부, 금융감독원, 한국노총이 후원합니다.

평가 데이터는 객관성을 최우선시 하였으며, 특히 투자 성과 외에도 1800명의 가입자들이 사업자 서비스를 직접 평가한 내용을 반영하였습니다.

시상식에는 이기권 고용노동부장관, 진웅섭 금융감독원장, 김동만 한국노총 위원장, 김기웅 한국경제신문 사장, 박형철 머서코리아 대표 등이 참석하여 수상기업에게 시상하고, 축사를 전달하였습니다.

(앞줄 왼쪽부터 시계 반대 방향) 서현주 신한은행 부행장(은행부문 최우수상), 강일진 한국기업평가 상무, 이상엽 한국휴렛팩커드 부사장(이상 최우수DC형관리기업상), 조웅기 미래에셋증권 사장(종합대상), 정일문 한국투자증권 부사장(증권부문 최우수상), 박진호 교보생명 전무(보험부문 최우수상), 강규범 카길애그리퓨리나 부사장, 김영기 한국갤럽조사연구소 이사(이상 최우수DB형관리기업상), 유천균 우체국물류지원단 이사장, 유구현 우체국물류지원단 노조위원장(이상 한국노총 특별상), 성주호 경희대 교수(심사위원장), 김기웅 한국경제신문 사장, 이기권 고용노동부 장관, 진웅섭 금융감독원장, 박형철 머서코리아 대표.

주최|한국경제신문

주관|머서코리아

후원|고용노동부, 금융감독원, 한국노총

홍보담당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