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대한민국 퇴직연금 대상 시상식

제1회 대한민국 퇴직연금 대상 시상식

제1회 대한민국 퇴직연금 대상 시상식 개최

  • 2014년 11월 25일
  • 대한민국, 서울

머서코리아는 한국경제신문과 함께 퇴직연금대상을 제정하여, 2014년 11월 25일에 서울 중림동 한경 본사에서 ‘제1회 대한민국 퇴직연금 대상’ 시상식을 개최하였습니다.

이번 시상식에서는 교보생명이 종합대상을 받아 고용노동부 장관 표창 수상 기업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수상 내역 수상 기업 
  종합대상 (고용노동부 장관 표창)   교보생명
  증권부문 대상   한국투자증권
  보험부문 대상   삼성생명
  은행부문 대상   신한은행
  최우수 DB형 관리기업상   한국철도시설공단 
  최우수 DC형 관리기업상   코스트코코리아
  한국노총 특별상   인천국제공항공사 

 

 

 

 

퇴직연금대상은 퇴직연금제도 우수 퇴직연금 사업자 및 운영 사업장을 발굴하여 시상함으로써 퇴직연금 평가의 기준을 제시하고 사용자 및 근로자에 대한 퇴직연금시장의 서비스 수준 제고를 유도하는데 목적이 있습니다.

글로벌 퇴직연금 컨설팅 1위 업체인 머서¹는 퇴직연금사업자들의 투자 성과와 서비스를 객관적으로 평가하는 PPMR(자사 퇴직연금사업자 모니터링 보고서)을 개발하여 지난 4년간 기업들이 사업자를 관리하고 근로자들이 만족하는 제도 운영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으며, 이미 수 차례 다양한 언론매체를 통해 성공사례들이 공유된 바 있습니다. 퇴직연금대상은 머서 PPMR의 프레임워크와 데이터를 기초로 각 사업자의 5년간 월별 수익률과 서비스 만족도, 투자 다각화 등을 객관적으로 평가하였으며, 관계, 학계, 전문가 7명으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위원장 성주호 경희대 교수)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 선정하였습니다.

평가 데이터는 객관성을 최우선시 하였으며, 특히 투자 수익률뿐 아니라 1300명의 가입자들이 사업자 서비스를 직접 평가한 내용을 반영한 점이 차별적인 요소입니다.

시상식에는 고영선 고용노동부 차관, 진웅섭 금융감독원장, 김동만 한국노총 위원장, 김기웅 한국경제신문 사장, 박형철 머서코리아 대표 등이 참석하여 수상기업에게 시상하고, 축사를 전달하였습니다. 대한민국 퇴직연금대상은 올해를 1회로 시작하여 매년 개최가 될 예정입니다.

(앞줄 왼쪽부터 시계 반대 방향으로) 김동만 한국노총 위원장, 유상호 한국투자증권 사장(증권부문 대상), 고영선 교보생명 부회장(종합대상 및 고용노동부 장관 표창), 김현경 코스트코코리아 부사장(최우수 DC형 관리기업상), 최병화 신한은행 부행장(은행부문 대상), 김영우 한국철도시설공단 부이사장(최우수 DB형 관리기업상), 이구종 삼성생명 전무(보험부문 대상), 장기욱 인천국제공항공사 노조위원장(한국노총 특별상), 이호진 인천국제공항공사 부사장, 진웅섭 금융감독원장, 김기웅 한국경제신문 사장, 고영선 고용노동부 차관, 성주호 경희대 교수(심사위원장), 박형철 머서코리아 대표.

주최|한국경제신문

주관|머서코리아

후원|고용노동부, 금융위원회, 금융감독원, 한국노총

 

¹한국경제신문 2014년 9월 25일자 인용

홍보담당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