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글로벌 HR 세미나

2018 Global HR Seminar

2018 중국파견 주재원과 현채인 보상 세미나

25 May - 25 May 2018  South Korea, Seoul

  • 행사 일정 및 장소
    • 머서코리아는 5월 25일 ‘중국파견 주재원과 현채인 보상’을 주제로 「2018 글로벌 HR 세미나」를 개최합니다.

      ○ 날짜: 2018년 5월 25일 (금)

      ○ 시간: 오후 10:00 - 오후 5:00

      ○ 장소: 서울 강남 메리츠타워 자스민홀

      ○ 참가대상: 기업의 인사담당자 (주재원 및 현지인력 관리 포함)  

  • 행사 소개
    • INTRODUCTION

      한국의 많은 기업들은 중국에서의 성공적인 인재관리를 위해 중국의 세금 체계나 급여수준 및 주재원 물가수준, 복리후생, 생활환경 등을 면밀히 검토하여 효과적이고 경쟁력 있는 중국 내 직원 보상체계를 만들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머서코리아는 5월 25일에 글로벌 HR 관리 세미나를 개최하여 중국에서의 성공적인 비즈니스 수행을 위한 주재원과 현채인의 최적의 보상 방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또한, 세금전문가와 실제 기업에서 글로벌 HR을 담당하는 관리자를 초청하여 실무자들이 고민하는 부분에 대한 실질적인 해답을 찾아봅니다. 

      많은 관심과 참석 바랍니다.

  • 세미나 일정
    • [세션 1] 중국으로 해외임직원 파견시 고려해야 할 세무관리

      [세션 2] 중국 현지인력 보상데이터와 활용방안

      Lunch

      [세션 3] 중국 파견 주재원 보상 솔루션과 기업 트렌드

      [세션 4] 포스코그룹사의 중국 주재원과 현지인력 보상정책 사례 발표

      [세션 5] 참석자 관심 주제에 대한 토론

       

  • 세션 소개
    • [세션 1] 중국으로 해외임직원 파견시 고려해야 할 세무관리 – 중국 세법, 사회보장세 제도, 최근 과세동향

      한국 기업의 주재원이 가장 많이 파견되어 있는 중국의 소득세법, 사회보장세 제도 및 최근 과세관청동향 등을 소개하고, 해외파견 단계별 유의해야 할 세무체크 리스트, 절세 방안, 세무위험 완화방안 및 Best Practice 운영 사례 등에 대해 설명 드립니다.

      ▷연사: 딜로이트안진회계법인 서민수 상무

      미국공인회계사로, 글로벌 4대회계법인인 딜로이트 투쉬 토마츠의 한국 회원사인 딜로이트 안진회계법인의 상무로 재직 중이며, 딜로이트 글로벌 세무 서비스라인 중 하나인 “Global Employer Service”팀의 한국 리더를 맡고 있습니다. 국내외 200여개 고객사에 임직원 해외파견과 관련된 세무신고, 세무자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다수 국내기업의 해외임원 파견과 관련된 세무관리 자문, 세금보전정책 수립, 소득세 신고대행등 동 분야에서 17년 동안 다양하고 전문적인 실무 경험을 가지고 있습니다.

      [세션 2] 중국 현지인력 보상데이터와 활용방안

      중국은 한국 기업들이 비즈니스 기회 및 낮은 인건비로 가장 많이 진출해 있는 국가 중 하나입니다. 그러나 중국은 도시간 임금 격차가 존재하고 이직률과 인건비가 모두 상승하고 있어 많은 기업들이 주요 인력을 관리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현지 인력을 효율적이고 경쟁력 있게 운영하기 위해서는 현지 채용인의 급여 경쟁력을 총 보상 차원에서 파악할 필요가 있습니다. 본 세션에서는 중국 시장을 중심으로 기업들이 보상 데이터 활용을 통해 현지인력들의 보상경쟁력을 파악하여 선제적인 대안을 마련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논의합니다.

      ▷연사: 머서코리아 강주현 상무

      Total Rewards Solution의 상무로, 글로벌 기업 및 국내 선도 기업들의 급여와 복지제도에 대한 연간 survey를 운영하고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총 보상 경쟁력을 분석하고 개선방향을 제안하는 data-driven consulting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세션 3] 중국 파견 주재원 보상 솔루션과 기업 트렌드

      머서가 최근 국내 선도 기업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서베이에 의하면, 중국은 현재 주재원을 가장 많이 파견하는 국가 1위(83%), 향후에도 여전히 주재원 수가 가장 크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국가 1위(69%)로 나타났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중국 파견 주재원들이 경험하는 현지인과 상이한 주재원 소비패턴과 이에 따른 물가수준, 세금과 사회보장금, 주거환경과 시설 및 생활환경, 특히 여러 측면에서 중국 도시 간 차이 등이 적절히 수당 및 복리후생에 반영되어 있지 않습니다. 본 세션에서는 이를 해결할 수 있는 방안으로 머서의 주재원 보상 데이터와 활용방법에 대해 소개 드리며, 국내기업의 주재원 보상 서베이 결과를 공유하고 설명 드립니다. 

      ▷연사: 머서코리아 백정원 이사, 정유록 이사

      주재원 보상 부문 이사로, 국내 선도 기업들이 머서의 글로벌 주재원 보상 솔루션을 이용하여 해외주재원의 적절한 보상 패키지를 설계하고 산정하며, 벤치마킹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세션 4] 포스코그룹사의 중국 주재원과 현지인력 보상정책 사례 발표

      주재원 및 현채인 관리시 선진국보다 근무환경이 열악한 개도국, 후진국에서의 인력관리 이슈가 많이 발생합니다. 포스코그룹사의 경우 특히 중국을 포함한 아시아 지역에 사업장이 많아, 이 지역에 대해 그 동안 고민해온 주재원 및 현채인의 관리방식에 대해 집중적으로 설명드리고자 합니다.

      ▷연사: 포스코경영연구원 김용근 수석연구원, Ph.D.

      포스코경영연구원 인사조직파트에서 약 10년동안 포스코그룹사의 인사정책 수립 및 컨설팅 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2010년 초에는 동남아 HR 표준화 작업등을 직접 진행하며 글로벌 HR체계를 수립하였고, 美 Temple Univ. Visiting Scholar(‘16~’17), 한국기업경영학회 이사(‘16~)를 맡고 있으며, 과거 CJ㈜ 인사실무, IBM인사조직 컨설팅 업무를 경험하였습니다.

      [세션 5] 참석자 관심 주제에 대한 토론

      머서의 보상 전문 컨설턴트 및 현업 실무자와의 질의/문답, 실제 경험에 대한 참석자들의 의견 교환 등 자유로운 형식의 토론 자리입니다. 당일 토론 아젠다는 참석하시는 분들의 관심 주제를 중심으로 진행됩니다. 즉, 참석자 분들께서 현재 경험하고 계시는 문제들의 해법을 논의할 수도 있고, 평소에 관심이 있으셨던 분야에 대해 머서의 노하우와 해법을 전달 받으실 수도 있습니다.

      참석 신청자들께서는 토의 혹은 공유를 원하시는 내용을 5월15일까지 이메일로, 머서코리아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머서코리아

      ※상기 내용은 사정에 따라 일부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참가 신청
    • 등록을 원하시는 분들께서는 5월 18일 (금)까지 온라인 신청서를 기입하셔서 제출하여 주십시오.

      참가비는 인당 15만원(부가세 별도) 입니다. 참가비에는 점심, 커피 및 하드카피 교재(인당 1부)가 포함됩니다. 

      2017년과 2018년 보고서 구입 혹은 프로젝트 진행 고객사는 인당 10만원으로 할인하여 드립니다. 귀사의 해당 여부에 대해 머서코리아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신청자 마감은 선착순이며, 머서는 기업당 참석자 수를 제한 할 수도 있음을 말씀 드립니다.

       

  • 문의
    • 행사 관련 문의는 아래 담당자에게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머서코리아 마케팅팀 홍미라
        ○ Tel: 02 3404 8348/8300
        ○ Fax: 02 3404 8333
        ○ Email: mira.hong@merc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