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 중심의 HR 혁신으로 직원 경험 실현 

HR transformation은 직원 경험을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하는 조직의 흐름에 동참하고 사람들을 모든 일의 중심에 배치함으로써, 부서를 최고 경영진의 진정한 파트너로 전환하고, 비즈니스와 인력 어젠다를 추진하기 위해 힘을 모을 수 있습니다. Mercer의 혁신적인 HR 계획 전략은 새로운 목표 상호작용 모델(TIM)을 사용하며, 이 모델은 직원의 필요를 중심으로 부서를 구축하여 조직에 초점을 맞춘 전통적인 목표 운영 모델(TOM)을 대체합니다.  
4%

의 HR 팀이 모범적인 직원 경험을 제공한다고 생각합니다.

68%

의 HR 리더들이 우리가 후보자 중심 시장에 있다고 말합니다.

39%

의 경영진이 HR 민첩성에 투자하지만 이를 유지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96%

의 조직은 2022년에 더 큰 영향력을 발휘하기 위해 HR 기능을 재설계할 계획입니다.

65%

의 경영진이 자동화된 HR 프로세스가 HR과 비즈니스 간의 단절을 야기한다고 생각합니다.

HR 전략 과제

Mercer는 다음의 전략 과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을 드릴 수 있습니다. 
  • HR 부서가 비즈니스 전략과 직접 연계되어 있지 않음. 
  • HR은 후보자, 직원, 리더십 및 이사회에 실질적인 가치를 제공하는 것으로 인식되지 않음.
  • 조직이 HR 접점과 관행을 개선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음.

미래의 업무에서는 TIM이 중요합니다. 

지난 수십 년 동안, 주요 HR 모델은 HR 조직의 관점과 인식을 중심으로 설계되었으며, 주요 목적은 비즈니스 효율성과 비용 절감에 대한 리더의 집중을 해결하는 것이었습니다. 이 철학에서 HR 비즈니스 파트너, 우수성 센터 및 공유 서비스라는 삼위일체적 관점이 등장했습니다. 그러나 이 일반적인 세 가지 핵심 HR 운영 모델은 원하는 비용 혜택을 달성하지 못했을 뿐만 아니라, 후보자와 직원에게 불만족스러운 경험을 만들었습니다.

오늘날의 업무 환경에서 조직이 더욱 민첩하게 미래의 업무에 적응하기 위해서는 상호작용에 HR 혁신을 다시 집중해야 합니다. 즉, 목표 운영 모델(TOM)을 설계하기 전에 목표 상호작용 모델(TIM) 접근법을 선택해야 합니다. 당사의 TIM 접근법은 다차원적이고 사람 중심적인 HR 혁신 철학과 방법론을 사용하여 HR 부서에 이전보다 더 큰 책임을 부여하고, 조직의 인사 전략을 수립하기 위해 고위 경영진과 함께 논의하는 자리에 올려놓습니다. 

성공적인 HR 전략은 조직도가 아닌 사람을 중심으로 합니다.

이제 HR이 조직의 비즈니스 및 인력 전략에 직접 부합하고 이를 지원하는 관련 조언과 서비스를 제공하여 업무의 미래를 만들어 나갈 때입니다. 올바른 HR transformation은 조직 전략과 인력 우선순위를 주도하고 진정한 비즈니스 가치에 기여합니다.

Mercer의 HR transformation 접근법은 TIM 모델을 사용하여 HR을 진정한 사람 중심의 기능으로 활용하여 직원 경험과 비즈니스 전략이 중심이 되는 미래 조직을 만듭니다. TIM은 직원 만족도를 주요 성공 지표로 삼아 탁월한 개인 및 디지털 접점에 프리미엄을 부여합니다. 

직원 경험을 강조하고, 최종 사용자의 요구(최고 경영진 포함)를 기반으로 구축함으로서, HR의 미래 대비 설계는 조직 전체에 혜택을 주고, 더 나은 업무 방식을 도입하며, 직원 참여를 높일 수 있습니다. 

표적 상호작용 모델(예시)

TIM - 목표 상호작용 모델은 HR 고객(후보자, 외부 인력, 직원, 리더 및 최고 경영진)부터 HRIS 플랫폼의 네 가지 다른 부분을 살펴봅니다. 그런 다음 인사 운영 플랫폼을 사용하여 직원 경험과 HR 등을 분류합니다. 그런 다음 인사 운영, 자문 및 관리, 리더십 및 파트너, 인사 고문을 통해 개인적인 지원을 제공합니다. 이는 HR 고객 대면 커뮤니티(인재 확보 및 인재 개발) 또는 엔터프라이즈 서비스 커뮤니티(프로젝트 포트폴리오 관리, 보상 및 혜택, 다양성, 형평성 및 포용 또는 HR An Analytics)에 관계없이 기능적인 경험을 제공하는 민첩한 인재 풀이 됩니다.

HR transformation

목표 상호작용 모델(TIM)이 직원 경험을 혁신하는 열쇠인 이유 

성공적인 HR 혁신의 4가지 차원 

조직은 기능을 재고하고 전략과 콘텐츠, 프로세스, 조직 및 시스템의 4가지 핵심 차원을 올바르게 설계함으로써 HR의 본질, 효율성 및 인식을 변화시킬 수 있습니다.

미래를 위한 HR 전략 수립

HR 혁신을 가속화하는 기민한 접근 방식에 대해 알아보세요.

HR Accelerator

HR Accelerator는 Mercer의 혁신적인 표적 상호작용 모델을 사용하여 HR 혁신의 효과를 높이고 속도를 높일 뿐만 아니라 다음을 제공합니다.
  • HR 비전 및 전략 로드맵

    HR 콘텐츠, 프로세스, 조직 및 기술을 혁신할 수 있는 HR 전략을 설명하고 실행하는 명확한 미래 비전을 만듭니다.
  • HR 프로세스 (재)설계, 자동화 및 급진적 간소화

    직원의 기대치와 HR과의 상호작용을 주의 깊게 검토하고 프로세스를 간소화하여 중요한 순간에 탁월한 직원 경험을 창출합니다.

HR 역할: 직원 경험을 향한 추세

목표 상호작용 모델을 사용하여 사람 중심 HR 조직으로 전환하는 것은 HR 역할의 추세이기도 합니다. 

  • HR 전략 고문은 고위 경영진에게 인력이 비즈니스 전략을 지원하는 방법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합니다.
  • 협업 전문가는 인력 모집단 간의 정보, 기술 및 역량의 흐름을 촉진하여 직원들이 변화에 적응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 직원 경험 디자이너는 종종 신입사원이나 비즈니스/기능 그룹과 같은 특정 페르소나에 대해 직관적인 접점과 사용자 여정을 생성합니다. 

  • 최고 기관 전문가들은 최고경영진과 협력하여 글로벌 인재 철학을 설계합니다.
  • 역량 센터 전문가는 지역 또는 비즈니스 라인에 맞춰 인재 확보 또는 이동성과 같은 HR 프로세스를 실행합니다.

  • HR 비즈니스 파트너는 중추적인 인사 리더의 HR 운영 요구를 지원하기 위해 미세 환경에서 운영됩니다.
  • HR 공유 서비스 컨설턴트는 디지털 및 자동화 기능을 넘어선 예외적인 사례와 특별 요청을 처리합니다. 

HR Transformation 여정을 시작할 준비가 되셨습니까?

Mercer의 디지털 지원 자문 솔루션인 HR Accelerator는 HR 혁신 목표를 보다 빠르고 효과적으로 달성하는 데 도움이 되며, 거래량을 줄이면서 효율을 최대 25% 개선하여 미래의 업무를 위해 HR을 재창조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Mercer의 HR Transformation 프레임워크

  • 착수

    • 관점과 가설을 가지고 이끕니다.
    • 미래 상태에 대한 비전에 합의합니다.
  • 탐색

    • 인사이트와 벤치마크를 통해 혁신의 기반을 제공합니다.
    • 변화 관리 여정을 명확히 설명합니다.
  • 형성

    • 미래 상태 비전을 향한 측정 가능한 결과로 대담한 솔루션을 만듭니다.
  • 추진

    • 지속 가능한 가치를 제공합니다. 
    • HR Transformation 으로 조직의 근간을 만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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