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조직 자문서비스

인재 전략이 사업의 성공을 결정합니다.


어떤 인재 전략을 가지고 계십니까?

좋은 인재가 좋은 기업을 만듭니다. 그리고 좋은 인재는 좋은 인재 전략이 만듭니다.

오늘 날 인재들은 직장 자체에만 만족하지 않고, 의미 있는 커리어를 만들 수 있기를 원합니다. 이에 체계적이고, 효과적인 커리어 관리가 중요합니다.

인력 계획 설계

본인이 도시 계획 설계자라고 상상해 보면, 어떻게 각 지역을 고속도로로 연결하고, 조경은 어떻게 조성할 것이며, 버스나 지하철 정류장은 어디에 설치할 것인지 등을 결정하게 될 것입니다. 다시 말해 당장 오늘뿐 아니라 향후의 사람들의 니즈를 예측하여 번성하는 도시를 디자인해야 할 것입니다.

인사 담당 리더로서도 마찬가지로 세계 여러 지역, 국가, 도시별 사업이 번창하고, 성과를 창출하도록 조직을 설계해야 할 것입니다. 그리고 이에 대한 성공은 좋은 인재 전략이 좌우할 것입니다. 머서는 이러한 기업들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 Human Capital Scan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기업의 62%가 자사의 인력 계획이 효과적이지 않다고 평가합니다."

최적화된 인력 계획 수립

머서는 인적 자본 데이터와, 독자적인 연구조사, 전문적인 자문을 통합하여 최적화된 인력 계획을 수립합니다.

기업 내 모든 인력이 기업의 성공을 위해 공헌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머서의 인재 전략 로드맵을 활용하여 비즈니스 전략을 분석하고, 인재 관리 시스템의 이슈를 파악하며, 이슈에 대한 개선을 위해 실행 가능한 인력 계획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귀사가 어떤 사람들을 보유하고 있고, 그들이 어떤 성과를 내고 있으며, 어떤 요소에 의해 이탈이 일어나는지 확실히 알고 계십니까? 머서의 인력 계획 툴이나 내부 인력 시장 분석 플랫폼을 활용하여 내부 인력을 평가하고, 이러한 의문점에 대한 확실한 해답을 찾으십시오. 객관적인 데이터를 통해 귀사 인력과 투자 대비 성과를 파악하고, 향후 투자를 집중해야 하는 부분을 알려드립니다.

성과 관리에서 커리어 관리로

성과 관리에 대한 새로운 시대가 도래했습니다. 리더들은 직원들이 이제까지 해 온 일에 대해 돌아보기 보다, 향후 할 수 있는 일에 대한 그림을 그려주고 있습니다.

머서는 직원들에게 의미 있는 커리어를 제공해 줄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머서의 조사에 의하면 커리어가 직원들의 몰입을 높여주는 주요 요소라는 결과가 나왔으며, 심지여 일부 시장에서는 보상을 앞질렀습니다. 만약 귀사의 직원들이 향후 커리어에 대한 기대가 없다면 향후 몇 년 안에 이탈할 가능성이 높아질 것 입니다.

직원 중심의 CareerView 앱을 포함하여 머서의 성과 및 커리어 관리에 대한 접근법은 커리어를 장기적인 관점에서 바라봄으로써 조직의 인재가 관리될 수 있도록 합니다.

머서의 글로벌한 시각

머서는 조사를 통해 전세계 다양한 인사/조직 이슈에 대한 실질적인 데이터와 인사이트를 제공합니다. 여러 다른 국가에서 핵심적으로 필요한 리더십 역량은 무엇인지부터 인력 이동 이슈에 대한 이슈를 기업들이 어떻게 해결하고 있는지 등 이슈에 대한 현실적인 솔루션을 제공해 드립니다.

“올바른 툴을 가지고 잠재성을 파악하는 것은 과학입니다. 우리 회사는 머서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성장 마인드를 가지고 있는 리더를 발굴하고 개발하였습니다.”

- Raelee Hobson, Organisational Development, OIL SEARCH LIMITED

오늘 날과 같이 상호 연결된 환경에서 리더들은 글로벌화 된 의식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이는 전통적인 접근법으로 리더를 개발하는 것은 더 이상 효과적이지 않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머서의 글로벌 리더십 평가와 Leading to Transform 프로그램은 글로벌 마인드 개발을 목적으로 하는 시장 선도적인 툴입니다.

인력 부족, 글로벌화, 개인주의 이슈에 대해 기업들이 어떻게 대응하고 있는지는 인재전쟁의 일부에 불과합니다. 우수한 인력을 개발하기 위해서는 비즈니스 모델링과 해당 산업에 대한 통찰력이 있어 영향을 주는 요소가 무엇인지 파악할 수 있어야 합니다. 귀사는 이러한 준비가 되어 있습니까?

머서의 인재 전략 서비스

  • 인재 전략 로드맵 개발
  • 조직 진단 및 설계
  • 인력 계획 수립 및 실행
  • 커리어 및 성과 관리를 통한 인재 개발
  • 몰입하는 조직문화 개발을 통한 EVP(Employee Value Proposition) 설정
  • 핵심 인재 관리, 리더십 진단 및 육성을 통한 승계 계획
  • M&A 이후 인재 전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