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rcer | 직원 커뮤니케이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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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원 커뮤니케이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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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원들에게 어떤 방식으로 커뮤니케이션하고 계십니까?

기업은 변화 등 다양한 조직에 대한 내용을 직원들에게 전달하게 됩니다. 이때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어떻게 전달하느냐가 인재 관리에 중요한 영향을 미칩니다.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 전략은 직원들의 몰입도를 강화하고, 조직에 대한 관심도를 높이며, 성과를 창출하고, 인재를 유지시키며, 직원들의 변화에 대한 수용성을 높이는데 기여합니다.

머서는 HR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직원 입장에서 이야기합니다.

머서는 전세계 21,000명의 다양한 배경과 커리어 경험을 가진 HR 전문 컨설턴트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머서의 컨설턴트들은 직원의 입장에서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짜고 실행합니다. 예를 들어 Belong® 포탈이나 CareerView app™ 앱을 통해 직원들은 자신의 커리어 관련 정보를 엑세스합니다.

변화에 대한 방향성을 제시해 드립니다.

기업은 크고 작은 변화를 경험하게 됩니다. 머서는 어떠한 상황이든지 도움을 드릴 수 있습니다.

기업이 Workday나 SAP와 같은 인적자원정보시스템(HRIS)를 전환하거나, 인력이나 조직을 변화시키거나, 인수합병을 진행할 때도 명확한 커뮤니케이션이 매우 중요합니다.

M&A 시 서면상으로는 계획이 완벽해 보일 수 있으나 다른 조직 문화를 통합하면서 많은 어려움에 봉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실제로도 많은 deal이 실패하는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조직 통합 시 효과적인 직원 커뮤니케이션은 성공적인 합병의 주요 요소이지만 자주 간과되는 요소이기도 합니다.

직원들은 다양한 채널을 통해 커뮤니케이션 하고 있습니다.

커뮤니케이션 채널은 매우 다양해졌습니다. 이는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는 방법이 많아졌지만 한편으로는 잘못된 메시지가 전파될 리스크도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머서는 직원들에게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어떻게 이해하고 받아들이고 있는지 알려드리며, 커뮤니케이션이 조직 몰입도를 얼마나 향상 시킬 수 있는지 보여드립니다.

머서의 직원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 기업의 큰 변화에 대한 커뮤니케이션
  • 직원들을 동기부여 해주는 EVP에 대한 커뮤니케이션
  • 직원 커뮤니케이션 시점 및 메시지 전략
  • 온라인 커뮤니케이션 채널/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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